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주사위를 즐기는 가장 클레식한 방법 - 사이종(色盅) 중국 술게임

REVIEW/술게임

by 외계인노동자 2020. 7. 20. 19:38

본문

 

이 주사위에 너의 술자리가 달려있다. - 왕라오스

 

"숫자만 셀 줄 알면 중국은 씹어먹는 거다"

 

게임 선진국에서 태어난 우리는 온라인 오프라인 할 것 없이 게임에 심취해 있다. 왜냐하면 다른건 다 져도 게임만은 질수 없기 때문이지... 그렇게 조기교육을 받은 우리는 핵인싸가 되기 위해 더욱 트랜디한 술게임을 찾고 있다. 그런데 한국만 그런것이 아니라 중국 또한 술게임이 많이 있다고? 그래서 준비했다! 중국 핵인싸 게임

 

중국에도 술자리는 있다. 하지만 중국어도 못하는 당신이 그곳에서 무엇을 할 수 있겠는가! 그저 아싸처럼 구석에 박혀 있다가 집에가서 한국가고 싶다고 울고 있겠지ㅜ 나 외노자가 여러분들을 위해 준비했다. "服务员~ 给我色子!(푸우위엔! 게이워사이즈!)"

 

[게임규칙]

주사위를 흔든다 - 숫자를 부른다 - 주사위 개수를 확인한다 - 마신다

모르거나 틀리면 마시면 되여! 여러분 엄청 쉬우니 손민수 하세여!ㅎ


인간은 도구를 사용하는 동물이다.

 

주사위 기본 구성과 온라인 주사위 게임툴

 

 

이 게임을 하기 위해선 주사위 5개을 준비해야 한다. 중국의 웬만한 곳에서는 주사위와 컵이 준비되어 있다. 만약 없을 때는 위쳇에 微骰子를 검색하면 어플로 주사위 게임을 할 수 있다. 그렇다 인간은 어플을 사용하는 동물이다.


클래식은 영원하다.

 

내 손 아님

 

전 세계 국룰인 가위바위보(剪刀石头布:지엔따오스토우뿌)로 시작할 사람과 진행 방향을 정한 뒤 게임을 시작한다. 이제 테이블 위에는 주사위 굴러가는 달그락 소리와 함께 긴장감이 감돌게 되지 후후후...


지구는 둥글고 주사위는 네모나다.

 

 

 

컵을 흔들고 주사위가 섞이면 순서에 따라 나를 포함한 상대방의 주사위 숫자의 개수를 예측한다. 인원수에 따라 최소 숫자가 정해지며 앞에 사람보다 높은 번호의 숫자를 부르거나 많은 개수를 부르면 된다. 이때 1은 가장 높은 숫자로 모든 수에 포함되는 조커로 사용되고, 2는 가장 낮은 숫자가 된다. 부른 주사위 숫자의 개수보다 적을 경우 게임에 지게된다. 봐도 모르겠으면 그냥 젹셔!

 

 

 

 

Ex) 

1번: 5가 4개(4个5:쓰거우)

2번: 6이 5개(5个4:우거쓰)

1번: 열어(开:카이)

[1번 패배]

 

1번: 3이 3개(3个3:싼거싼)

2번: 열어(开:카이)

[2번 패배]

 

※ 중국어는 개수를 먼저 부르고 숫자를 말한다(한국어와 반대이니 참고).

 

[별첨부록]

주사위 게임에 몇 가지 룰을 추가해서 게임을 할 수 있다. 원래 게임은 업그레이드해야 맛이지!

 

짜이(栽)

단, 짜이(栽)일 경우에 조커인 1을 제외한 주사위 개수를 취급한다. 만약 다음턴에 짜이를 하고 싶지 않으면 부른 개수의 2배의 숫자를 부르면 된다.

 

234룰

2명일 때 2개는 1 짜이로 시작, 3개는 2,3,4,5,6, 짜이로 시작, 4는 다 포함하는 게임으로 이러한 방식으로 3명일 때는 3,4,5룰, 4명일 때는 4,5,6룰을 진행한다.


중국어 20개만 알면 술자리 정복

 

 

처음 중국 클럽 갔을때 이 단어 20개로 클럽을 아주 혼내주었다. 당시 나는 중국어 1도 할줄 몰랐지만 한국인이라는 이유로 어쩔 수 없이 그곳에서 인싸가 되어 버렸다. 못믿겠다고? 그러면 이거 배워서 한번 가보는건 어떨까? 당신의 성공적인 클러빙에 깐ㅂ뻬이(干杯)

 

중국인분들은 한국인 친구들에게 사이종(色盅)을 소개해주세여!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