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파게티 돼지갈비가스와 마카오의 김밥천국 - 마카오의 맛(5)

마카오의 맛

by 외계인노동자 2019. 12. 17. 19:46

본문

스파게티 돈가스 / 출처 : lam_foodie 인스타그램

"돈이 없으면 김밥천국 가야지!"

 

송충이는 솔잎을 먹고 살아야 된다고 내 주머니 사정 생각 안하고 저녁을 사준게 문제가 되었다. 물론 좋은사람한테 좋은음식을 사준건 후회가 되진 않지만 그렇다고 막 기분좋은것은 아닌 뭔가 좀 말하긴 그런데 초큼 그런거ㅎㅎ U know what im sayin?

 

아침에는 방울토마토로 싸게 넘어갔고 점심때는 회사에서 주는 기본적인 탄단지(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으로 구성된 도시락을 먹었는데... 이렇게 건강해도 되나 싶을정도로 건강한 맛이다.ㅎ

몸이 건강해질수록 내 정신은 피폐해져간다. 타의적인(?) 건강함에 정신줄을 놓아버린 불쌍한 외노자... 그렇게 퇴근후 마카오 뒷거리를 헤메이다 지쳐쓰러질때 무엇인가 발견하는데?!

 

To be continued! 투비컨티뉻! 

 

김밥천국(좌)과 aka.마카오의 김밥천국(우) / 출처 : 구글 이미지 및 lam_foodie 인스타그램

김밥천국 vs 美食

 

마카오에도 저렴하게 먹을수 있는 식당이 있다. 바로 OO美食 OO자리는 이름이 다양하게 바뀐다. 이곳은 김밥천국 같은 곳인데 중국 광동 특유의 차찬팅(茶餐厅)느낌을 가지고 있으며, 한국인이 생각하는 분식집에 가깝다. 여기서 파는 메뉴는 김밥천국처럼 수십가지의 메뉴가 있으며 그중의 대표적인 메뉴가 스파게티 돈가스이다. 스파게티+돈가스라니 이것이 바로 말로만 듣던 맛있는거+맛있는것인가?! 이건 전세계 어딜가든 실패할수 없는 조합인듯

이곳에서 파는 스파게티는 쉽게 말하자면 저렴하고 맛있다. 그냥 니가아는 그맛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닌 ok? 하지만 여기서 포커스를 맞춰야하는것은 돈가스이다. 그냥 돈가스가 아닌 돼지갈비가스!

이 돼지갈비가스에는 뼈가있다. 이말은 지나가다 한번쯤은 들어본적 있으리라 생각한다. 뼈주위에 붙은고기가 제일맛있다는거 순살만 먹는 요즘 한국인들은 저을대 모르지! 라떼는말이야! 뼈까지 씹어먹었어! 죄송합니다(_ _) 이 돼지갈비가스를 씹는순간 이때까지 먹은 돈가스와 전혀 다른 식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한입을 베어 물면 바삭 소리가 내 귀를 간지럽히며 튀김옷에 촘촘히 박혀있던 기름이 내 입을 적신다. 그 뒤로 쫄깃한 갈비살이 내 혀와 밀당을 하기 시작한다. 그 순간 나는 느꼇다. 내가 이때까지 먹은 돈가스는 갈비가 아니라 등심이나 안심이겠구나.(원래 돈가스 부위는 등심이나 안심이다.ㅎ) 그런데 여기 수원왕갈비 양념 바르면 완전 맛있겠는데? 완전 극한직업이잖아?!

아무튼 내일부터는 기필코 돈을 아끼리! 다이어트도 다음부터 계획적인 소비도 다음부터 해야겠다고 다짐하는 1인이다.

오! 그러면 내일부터 1일1식 하면 되겠네!
아~ 행복해!ㅜ

 

tip. 여기는 돈가스 소스를 따로 주지 않아요! 한국 경양식 돈가스를 생각하시고 가면 경기도 오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